그룹뉴스

오텍캐리어, 국내 호텔과 리조트 냉동기 보급 확대하며 ‘토탈 에너지 솔루션 기업’ 입지 굳힌다 20241226
“에너지 솔루션 전문 기업 두각”



■ 서울, 인천, 부산 등 국내 유명 호텔과 리조트 6곳에 냉동기, 냉난방기 등 보급 확대
■ 싱가포르 에너지 솔루션 기업과 액체 냉각 솔루션 사업 협력 추진 등 신사업 모색



<오텍캐리어 인버터 터보 냉동기 19XR(V)>


국내 대표 냉난방공조 전문 기업 오텍캐리어가 최근 냉각 솔루션 부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강력한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오텍캐리어는 최근 서울과 성남 판교, 인천, 평택, 부산, 영월 소재 호텔과 리조트 6곳에 캐리어 터보 냉동기, 냉난방기, EHP공조기 등을 납품 또는 계약했다고 밝혔다.

오텍캐리어는 현재 수냉식 터보 냉동기(19XR(V), 19XRC, 19DV 및 19MV)를 비롯해 수냉식 스크류 냉동기 30XW(V)와 30HXC, 공냉식 스크류 냉동기 30XV, 30XF 및 USX Edge 등 출력과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데이터센터에 대표적인 냉각 장치로 납품하는 FWU(Fan Wall Unit) 등도 보유해 광범위한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처럼 최근 오텍캐리어는 다양한 냉동기 제품군을 중심으로 한 각종 분야의 냉각, 에너지 솔루션들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더욱 단단히 다져 나가고 있다.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또 하나의 분야는 바로 데이터센터 냉각, 쿨링 솔루션이다. 현재 오텍캐리어는 데이터센터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다양한 냉동기를 국내에 공급 중으로, 원활한 사업 확장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 중이다.

이러한 방안의 하나로 최근 싱가포르의 에너지 솔루션 기업 ‘CoolestDC’와 함께 액체 냉각 솔루션 사업 협력 및 투자를 모색하고 있다. 액침 냉각은 현재 설치, 유지관리 및 투자의 어려움을 고려하여 특수용도에 한정적으로 고려하고 있으며, 가장 현실적 솔루션인 D2C(Direct to Chip) 액체 냉각 방식이 냉각 솔루션의 주류가 될 것으로 예측해 개발 및 투자에 주력하고 있다.

오텍캐리어 관계자는 "현재 국내 유명 호텔과 리조트에 캐리어 냉동기를 새롭게 납품 또는 계약하는 등 성과를 높이고 있다”며, "냉동기 제품군을 중심으로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서 입지를 굳혀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전글
캐리어에어컨, 진입장벽 높은 ‘클린룸’ 시장 정조준… '원스탑 토탈 솔루션'으로 사업 확대 박차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 목록 다음